영화 드라마 리뷰 / / 2022. 11. 10. 15:59

영화 바람(실화바탕)_찌질한 고딩이 일진되는 방법

반응형

몬스터가 되기 전 짱구

 

주인공 짱구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이 집안에서 유일한 골치 덩어리입니다.

공부를 잘하는 누나 형과는 달리 인문계가 아닌 상고를 진학하게 됩니다.

집에선 있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진학한 고등학교는 악명이 아주 높은 광춘 상고를 가게 되었고 아는 친구가 아무도 없어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어린 시절부터 알고 지내던 대두행님이 같은 학교로 복학하게 됩니다.

입학식 아침 조회시간에서 선도부를 압도해보리는 불법 서클 몬스터에 동경을 느끼된 짱구는 자기에게도 말을 걸어 주기 바라지만 그냥 지나치게 됩니다.

우연히 복학생 대두 형님이 선도부와 시비를 붙게 됩지만 대두 형님과 친했던 몬스터 멤버가 와서 몇 마디 말로 단번에 싸움을 중재하는 모습을 보고 짱구는 더욱더 서클에 들어가고 싶어지게 싶어 집니다. 약육강식 그 자체였던 학교에서 강자가 되고 싶었던 짱구는 쫄려도 쫄지 않은 척 무서워도 안 무서운 척하면서 성격 좋은 친구는 그렇게 반에서 잘 나가는 무리와 친해지게 됩니다. 가끔 사고도 치고 교무실도 들락날락하면서 자신이 꿈꾸었던 잘 나가는 학교생활을 하는 도중 어느 날 뜬금없이 경찰이 학교를 오게 되고 조사를 하게 되는데 이일로 학교 폭력에 가담했던 짱구는 살면서 처음으로 경찰 유치장 신세를 지게 됩니다. 다행히 가담한 내용이 적어 다음날 다행히도 짱구는 훈방 조치로 풀려나게 되고 그 사건으로 인해 짱구는 더 학교에서 유명해지면서 친구 영주의 권유로 불법 서클 몬스터에 들어가게 됩니다.

 

몬스터가 된 짱구

 

몬스터에 들어가 3학년 선배에게 인사도 하고 나중엔 주희라는 예쁜 여자 친구도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그녀의 전 남자 친구가 계속해서 그녀의 주변을 어슬렁대며 신경 쓰이게 하고 결국 짱구가 전화해서 한마디를 하게 됩니다. 전화를 받은 전 남치는 여러 친구들을 데리고 짱구가 있는 곳으로 달려와 짱구는 맞게 됩니다. 억울에 하며 가게를 나오는 데 마침 눈앞에 서클 선배들이 어물을 먹고 있었습니다. 바로 선배들에게 맞았다고 이야기하고 얘기를 들은 선배들은 다 같이 싸우서 가게 됩니다.. 하지만 몸으로는 싸우 않고 말과 기세로 그리고 더 많은 쪽수로 상대를 제압해 버립니다. 그런 모습들에 점점 몬스터에 짱구는 빠지게 됩니다.

3학년 졸업식 날엔 대장이 그랜저 자동차를 끌고 들어오면 후배들에게 조폭 인사를 받는 것을 보고는 남자로서의 부러움과 로망도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짱구도 2학년이 되고 후배들도 들어와 1학년 때와는 다른 대접을 받으며 지내는데 인사하는 후대들도 많이 생기고 자신감도 올라가게 된다.

같은 멤버 친구 영주가 복학생과 시비가 붙어 싸움을 하는 도중 돌멩이로 복학생의 머리를 내려치는 바람에 정학을 받게 되는 사건도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크고 작은 사건들을 겪으며 3학년이 된 짱구는 뭔가 대단한 일이 벌어질 줄 알았지만 오히려 반 친구들과 서클 친구들과의 경계도 없어지고 더 평범해지게 됩니다. 오히려 서클 활동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는 와중 아버지에게 가방 속 담배를 걸리게 되고 평소 간경화를 앓던 아버지는 혼을 내전 중 돌연 쓰러지게 됩니다. 짱구는 혼을 내는 누나의 말에 소심하게 반항해 보지만 마음속엔 서클에 대한 회의감과 아버지에 대한 죄송함으로 가득 차게 되고 그 이후부터 정신을 차리기 시작합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아버지도 정성껏 보살피는 짱구

어린 시절 아버지 퇴근하실 때쯤 통닭을 주문하고 아버지를 기다리면 퇴근길에 아버지께서 계산해 주시던 그 시간을 회상하는 짱구는 혹시나 아버지가 빨리 돌아가시면 어쩌나라는 생각에 마음이 너무나 불안합니다. 하지만 평범한 어느 날 돌아가시게 됩니다.

서클 멤버들도 장례식에 찾아와 도와줍니다.

장례식장을 지키고 있던 짱구는 꿈인지 생시인지 돌아가신 아버지를 만나게 되는데 고등학교 내내 아버지의 속만 썩인 것에 대한 죄책감과 후회로 오열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짱구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뒤 서울에 있는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며 졸업식 날 친구들과 과거 회상을 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영화 바람의 후기

주인공 짱구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바람

영화의 스토리도 실제지만 영화 속에 등장하는 목욕탕, 싸웠던 장소, 커피숍 등 모두 실제로 학창 시절 짱구가 이용하던 장소였다고 합니다.

실화를 기본으로 해서 인지 소년에서 어른이 되는 과정들이 더 많이 와닿았고 고등학교 시절을 생각나게 하는 이야기인 거 같습니다. 정신 못 차리는 짱구가 간경화로 아버지가 어프시자 점점 정신 차리는 짱구의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누구나 학창 시절 잘 나가는 친구들과 어울리며 뭔가 거친 어른처럼 보이고 싶었던 적 없었나요? 이 영화는 개봉 당시에는 흥행하지 못했지만 이후 입소문과 불법 다운로드 사이트에선 천만 영화 이상의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